아르마니, 같은 디자인 다른 가격의 비밀
중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JD.com에서 아르마니 폴로 셔츠를 구매하려면 약 1,400위안(약 19만 원)을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같은 플랫폼에서 "Armani manufacturer(아르마니 제조업체)"를 검색하면 유사한 디자인의 셔츠가 단 60위안(약 8,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진을 없앤 제품
이 낮은 가격의 셔츠는 아르마니와 관계된 제조업체에서 제작되었지만, 정식 브랜드의 마크업(가격 인상)을 거치지 않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제품은 정품과 비슷한 품질과 디자인을 제공하면서도 훨씬 낮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소비자들, "진짜와 가짜의 경계" 고민
아르마니 셔츠의 경우 브랜드의 정가와 제조사 직접 판매 제품 간의 큰 가격 차이는 많은 중국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와 제조원의 관계에 대해 의문을 품게 하고 있다. 이미 수많은 구매자들이 이런 저가 제품을 선택하면서 가격 효율에 대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대변하고 있다.
이 현상은 유명 브랜드 제품과 로컬 제조업체 간의 경제적 구조와 소비자 심리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들을 던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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